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정보 탐색

    마을의 한적한 곳에 작은 임야를 소유한 주인공, 민수는 자신의 임야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어졌어요. 민수는 인터넷에서 "임야대장 등본 발급 방법"을 검색하며 첫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그는 행정안전부의 정부24(www.gov.kr) 사이트에서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회원가입 및 로그인

    민수는 정부24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가입 후, 그는 로그인하여 메인 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로그인 과정에서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쳤어요.

     

     

     

    임야대장 발급 신청

    로그인 후, 민수는 "민원24" 메뉴를 클릭하고, 이어서 "발급민원"을 선택했어요. 거기서 "토지(임야)대장 등본 발급" 메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민수는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신청 페이지로 이동했어요.

     

    반응형

     

    대상지 검색

    이제 민수는 자신의 임야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야 했어요. 그는 임야의 위치(/, //, //, 지번)를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눌렀습니다. 시스템은 민수의 임야 정보를 조회해주었어요.

     

    발급 방법 및 수수료 결제

    민수는 조회된 임야 정보를 확인하고, 등본 발급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그는 등본을 PDF 파일로 받을지, 우편으로 받을지 선택할 수 있었어요. 민수는 PDF 파일을 선택했어요. 발급 수수료를 결제하기 위해 결제 페이지로 이동했습니다. 민수는 신용카드나 계좌이체 등 여러 결제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수수료를 결제했어요.

     

     

     

    등본 확인 및 다운로드

    결제가 완료되자, 민수는 임야대장 등본을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여 "발급민원" 항목에서 발급받은 임야대장 등본을 확인하고 다운로드했어요.

     

    등본 사용

    민수는 발급받은 임야대장 등본을 인쇄하여 보관했습니다. 이 등본은 임야의 소유권이나 면적, 경계 등을 확인할 때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민수는 이제 자신의 임야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계획을 세울 수 있었어요.

     

    이렇게 민수는 임야대장 등본을 발급받았습니다. 이 과정은 어렵지 않았지만, 꼼꼼하게 단계를 밟아야 하는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민수는 이번 경험을 통해 공공기관의 전자민원 시스템을 익히고, 자신이 소유한 임야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답니다.

    반응형